본문 바로가기

CANADA 🇨🇦

김밥

나는 왜 그런지 김밥을 그렇게 못싼다 

맨날 옆구리가 터지고 잘 안말리고 맛도 없고...

그냥 포기하고 살았었는데 백사장2를 유튜브에서 우연히 보고 다시 해보자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방학을 맞아, 엄마는 김밥을 연습해야 하니 매일 김밥을 먹게 될 것이다...라고 선언 

정말 매일 김밥을 쌌다 

한 5일 정도 매일 김밥을 만들다 보니 드디어 김밥에서 뭐가 중요한지 알게됨 

그리고 나서 김밥에 대해 자신감도 생기게 되었다 

 

김밥은 재료의 조화가 제일 중요하다 

참치김밥, 어묵김밥과 같이 메인 재료 하나가 특출나게 맛이 드러나야 한다. 

그런데 이 아이를 돋보이게 한다고 다른 재료들이 간이 부족하거나 하면 또 맛이 없어진다 

모든 재료가 스스로의 간을 드러내되, 주재료의 맛을 방해하지 않는 그런 조화가 필요하다 

 

4번은 한국식 김밥 

1번은 초밥으로 만들었는데 

 

제일 어려운건 계란 - 계란의 식감과 간을 잘 만들기가 어려웠다 

어묵 - 어묵의 간이 세야 하는데 그만큼 간이 안올라와서 어렵고 

오이 - 간이 잘 배서 짠맛 단맛 적당히 하는게 중요하다 

단무지 - 중요한데 시판 단무지의 맛이 너무 강해서 좀 실패했다 

게살 - 제일 치트키, 워낙 재료에 간이 세게 있기도 하고 상큼한 느낌도 있어서 맛이 잘 산다 

스팸 - 간을 안하고 넣었는데 스팸마저 간이 없으니 힘들 못쓰는... 

계란 - 일식집의 계란초밥 같이 단맛이 나는 계란을 사서 넣은 적이 있다... 이건 뭐 말할 필요 없이 맛있었음 

참치회 - 큐브로 된 참치회를 넣었는데 이것도 괜찮았다. 근데 간을 좀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암튼 될 때까지 한다 

김밥집 차릴 때까지 한다 ㅎㅎ

 

 

 

 

 

 

'CANADA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서 네 의견은 뭐야  (1) 2024.01.25
캐나다 세컨더리 생활의 좋은 점  (0) 2024.01.24
Truth & Reconciliation Day  (0) 2023.10.03
[캐나다 학교] Day, Block  (0) 2023.10.03
[캐나다 학교] Linear 학제  (0) 2023.10.03